주52시간 근무제,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활성화로 인해 투잡/부업을 꿈꾸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부업을 해보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고민이신가요? 회사를 다니면서 도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부업/투잡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마트스토어

1인 커머스는 예전부터 사랑받고 있는 대표 부업이죠. 자체 쇼핑몰을 만드는 것은 부담스럽다면,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부터 시작해보세요. 입점 절차가 간단하여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 것이 장점입니다.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할 수도, 위탁 판매만 진행할 수도 있으며 직접 배송하지 않아도 삼자물류를 통해 상품관리가 가능하답니다. 

 

2. 해외 구매대행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해외 브랜드 상품을 직접 구입하는 (=직구) 대행입니다. 주로 아마존, 타오바오, 알리바바, 라쿠텐 등 해외 쇼핑몰을 이용하며, 재고 운영에 대한 부담이 없고 외국어 또한 구글 번역기로 해결 가능한 영역이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3. 수익형 블로그

(각각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예시)

취미로 운영하는 블로그가 수입원이 된다면? 대표적으로 네이버블로그는 애드포스트라는 자체 광고시스템을 통해, 해당 블로그의 글을 읽고 광고를 클릭하면 일정 부분의 수익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의 광고시스템인 애드센스(AdSense)를 설치하면 구글 광고가 노출되지요. (네이버는 애드센스 사용 불가) 또한 블로그를 잘 키워 방문자 트래픽이 올라가면 체험단 활동에 대한 기회도 커지니 일석이조! 

 

4. PDF 전자책 판매

내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바로 수익이 된다면?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부업, 전자책 판매입니다. 종이책과 다르게 쉽게 제작이 가능하고, 초기 제작에만 시간을 들이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취업, 이직, 외국어공부, 부동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나만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으며, 잘 되면 이후 출판, 강의 제안 등의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5.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이트에서 쿠팡의 광고를 띄우고, 방문자가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이 수익으로 지급됩니다. 간단한 링크형부터 다이나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 설정 등이 가능하며, 구글 애드센스보다 승인 절차가 간단하기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함께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에어비앤비 호스트

소위 ‘잠잘 때도 돈이 들어오는 부업’이라고 합니다. 집에 남는 방이 있다면 소자본으로 준비가 가능하며, 운영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고, 정부가 내국인 숙박을 허용한다고 밝히며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7. 크몽 전문가 등록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크몽 전문가에 등록해보세요. 디자인, 마케팅, IT/프로그래밍 등 300여 개의 세부 카테고리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신규 서비스 등록 건수가 전년도 대비 30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제 2의 월급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실제 크몽팀원 중에서도 전문가로 활동하며 누적 거래액이 1억 원이 돌파한 분이 있다는 사실! 지금 바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수익으로 만들어보세요.

투잡/부업 노하우 얻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