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의 명절은 ‘건강’이 키워드가 되었고,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는 분들이 늘어나며 크고 작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소비자 구매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며, 주문의 56%가 이커머스 상점에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즉,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은 필수가 되었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의 상품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셨나요? 3천 건 이상의 상세페이지 제작 경험이 있는 ‘누나디자인’ 전문가님과의 인터뷰를 참고하여 성공적인 판매를 준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명절 의뢰 1순위, ‘건강식품’

<출처 : 누나디자인 전문가 님 포트폴리오>

과거 명절 선물은 현금, 신선식품, 건강식품 순으로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홍삼, 인삼, 영양제 등 ‘건강’을 중심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e-쿠폰 등의 선물이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많아지다보니 관련 기업과 업체로부터 건강식품에 대한 상세페이지 의뢰가 주로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명절 맞춤 상품이 아니더라도 괜찮아요.

하지만 건강 키워드의 상품만 명절 특수를 누리는 것은 아닌데요. 평소 단품으로 판매하던 여러 제품을 세트로 묶어 세트용 상세페이지를 추가 제작하여 판매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메인 화면을 명절 느낌으로 새롭게 리뉴얼하여 명절 선물처럼 포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꼭 명절에 주로 판매되는 상품이 아니더라도 소비자의 취향이 점점 다양해지는 만큼 명절 특수를 노릴 수 있는 기회는 다양하니 미리미리 타깃에 맞는 상품을 구성하여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명절 상세페이지 제작은 ‘일정’이 중요합니다.

명절을 겨냥한 상세페이지 제작은 일정이 중요합니다. 이미 고객이 확보되어 광고가 필요 없는 경우라면 최소 1~2주까지 의뢰하셔도 무관하지만, 고객 확보가 필요한 경우라면 명절 전부터 홍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1~2달 전부터 의뢰하고 미리 준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명절 전 소비자가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택배 마감일까지 고려하여 여유롭게 준비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명절에는 역시 ‘한국의 전통’을 살린 디자인

<출처 : 누나디자인 전문가 님 포트폴리오>

명절과 명절이 아닌 시기의 디자인 요소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과 같이 전통 느낌의 컨셉을 요구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 고급스럽고 정성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디자인
*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디자인
* 톤 다운된 컬러로 차분한 느낌과 여백의 미를 주는 디자인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스토리 기획’

의뢰 시에는 기획 가능한 전문가가 디자인 과정에 참여하는지를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자인만큼 탄탄한 스토리 기획은 고객의 구매욕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입니다. 전문 기획자의 손길을 거친 상세페이지의 결과물은 확연히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과 트렌드를 연구한 상세페이지는 성공률을 높여줄 것입니다. 기획+디자인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전문가와 함께 성공적인 판매를 준비해보세요.

주요 기획 요소 4가지
* 고객, 제품, 상황 분석을 통해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컨셉 수립
* 컨셉과 일관성 있는 상품페이지 구성 요소 기획
* 상품을 돋보이게 해줄 메인 카피와 이미지 작업
* 효과적인 레이아웃 기획


‘누나디자인’ 전문가 님 프로필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