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앱 개발 프로젝트 성공 사례 - 패신저스 팀 이야기 - 크몽 블로그

스타트업 앱 개발 프로젝트 성공 사례 – 패신저스 팀 이야기

Home » 스타트업 앱 개발 프로젝트 성공 사례 – 패신저스 팀 이야기

스타트업 앱 개발

앱 개발 – 스타트업 프로젝트 성공 사례
#1. 패신저스 팀 이야기

 

스타트업 앱 개발

 

크몽만의 방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팀을 도울 수는 없을까?
그래서 크몽은 우리의 페르소나, 주인공이 될 팀을 찾아헤맸습니다.
내 능력 밖의 일로 고민중인, 전문가가 필요한 팀의 성공을 돕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 <주인공을 찾습니다>.
비용은 크몽이 고민은 전문가가 해결해드리기로 했습니다.
팀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앱 개발과 투자 유치에 성공한 패신저스 팀의 김채영 대표를 다시 만났습니다.
제가 1년 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스타트업 앱 개발

 

안녕하세요!

쇼핑의 바른기준, 비보트를 만들고 있는 패신져스 팀입니다.
이커머스 출신 경력자들이 모여 만든 ‘비보트’는 비거니즘, 환경친화, 사회가치를 키워드로 하는 쇼핑 플랫폼이고, 저는 대표 김채영입니다.
같은 학교. 같은 회사. 같은 프로젝트 각종 대회들까지. 짧게는 2년에서 길게는 7,8년정도까지 합을 맞춰온 팀원들입니다.

 

앱 개발

스타트업, 겪어보니 가장 어려운 것은 인재

스타트업의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인력 부족 아닐까요.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4명이 일하는 저희 팀은 각자의 전문성이 있지만 워낙 개발해야 할 페이지 수도 많고 난이도가 높은 서비스라 앱 출시와 시드 투자 유치 성공까지 장장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죠.

스타트업

> 8디자인 전문가 서비스 바로가기
> ebadatvip 전문가 서비스 바로가기

프로젝트 진행 과정

크몽에서 거래한 서비스는 플랫폼 개발하이브리드 앱패킹 서비스인데요. 쉽게 말해 웹사이트를 개발해 그걸 ‘앱으로 패킹’하는 방식입니다.
출시 일정은 계속 밀리고.. 절실한 상황이었는데 커머스 개발, 스타트업 앱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크몽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크몽에서는 전문가분들의 포트폴리오와 리뷰를  비교하고 선택할 있어서 저희랑 결이 맞는 전문가분을 찾아서 함께 업무를 진행할 있었습니다.
꽤 어렵고 복잡한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의 심사절차까지 도와주신 것도 컸어요.
마치 사내에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자 2명을 더 채용한 것처럼 같은 곳에서 협업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웹개발의 보완도 더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사내인력으로 ios 안드로이드 앱패킹을 해본 경험이 없었는데 그런 부분을 고민했던 것에 비해 전문가와 함께 협업하니까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팀 내부 디자이너가 기획된 xd 파일을 전달하면 전문가가 상세하게 이런 부분들은 구현이 가능하고 이런 부분들은 구현이 어려워서 이런 차안이 있다는 사실들을 확실하게 피드백 주셨죠.
각각의 일감의 데드라인을 정확하게 알려주신 것도 팀원들이 만족했던 점입니다. 

존에 가지고 있었던 서비스의 모습은 조금 러프한 단계인 프로토타입의 모습이었다면 지금 크몽의 전문가 분들께 도움을 받고 나서는  시장에 완성된 모습으 선보일 있는 MVP 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스타트업

 

스타트업은 인력 채용이 어렵고 특정 분야 전문가만 필요한 순간이 많습니다.
그런 면에서 크몽은 ‘제 2의 팀’ 같아요.
만약 1년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이제 크몽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아니까 3개월만에 앱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을텐데요.
다른 스타트업 팀들도 팀 내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는 크몽 전문가 분들의 도움을 조금만 받아도 순항에 가속을 더할 수 있을거예요.

 

앱 개발

 

앱 개발,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난관이 있는 일입니다. 그래도 크몽 덕분에 목표한 시간 내에 완성도를 높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바른 공급을 통해 지속가능한 쇼핑 문화를 주도하는 스타트업이 되고 싶습니다.

 

크몽

 

 

 

프리랜서 마켓 No. 1
전문가가 필요한 순간, 크몽

크몽

 

 

“스타트업 앱 개발 프로젝트 성공 사례 – 패신저스 팀 이야기”의 1개의 댓글

  1. 핑백: 위기, 그 이후를 준비하는 프리랜서들 - 크몽 블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croll to Top